위로가기 버튼

울릉도 글로벌그린 U시티 프로젝트협력강화…최도성 한동대학교총장 등 울릉군 방문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5-04-21 16:55 게재일 2025-04-22
스크랩버튼
남한권 울릉군수와  최도성 한동대학교 총장이 글로벌 그린 U시티 프로젝트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울릉군

최도성 한동대학교 총장 등 학교 관계지들이 지난 16일 울릉군과 울릉교육지원청을 찾았다. 글로벌 그린 K - U시티 프로젝트협력 강화를 위한 추진상황을 공유하기 위해서다.  

최도성 총장은 남한권 울릉군수와 면담을 하고, 울릉군과 추진 중인 K-U시티 사업과 글로컬대학과 RISE 사업 등 대학과 지자체 간, 주요 협력 과제들을 종합적으로 논의했다. 

울릉교육층 3층대강당에서 회의를 마차치고 기념촬영./울릉군

또 한동대 울릉캠퍼스 등 관련 사업 부지도 둘러봤다. 

최 총장은 이날 울릉군의 인재양성 및 지역민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을 위한 시설의 필요성에 공감한다고 밝히고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상호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어 울릉교육지원청을 방문한 최 총장은 관내 학교 관계자 및 교육 전문가와 함께 간담회를 개최하고 한동대 특별전형과 청소년캠프, 교육발전특구 조성 등 지역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울릉도 글로벌 그린 U시티 관련 협의회./울릉군

특히 최 총장은 이날  울릉도에서 자생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과 학교와 협업하는 통합 브랜드 제정, 생활인구 증가에 따른 지방소멸 방지 대책을 제시하는 등 깊은 관심을 보였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울릉도가 보다 살기좋은 지역이 되도록 앞으로 한동대와 지속적인 협업을 펼쳐 나갈 방침"이라면서 울릉도에 각별한 애정을 보여주고 있는 한동대학교에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포항한동대 울릉교육지원청 방문 K-U시티 관련 협의차 방문. /울릉군

 

한편  한동대학교는 2026학년도부터 울릉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정원외 특별전형을 통해 선발한다. 또 신설되는 글로벌그린이노베이션학과가 울릉도 정주 여건 개선에 참여키로 했다.  
 
다.
/김두한 기자 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