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안동에서 세계로 나아간 작가들의 작품을 만난다

피현진기자
등록일 2025-04-14 10:24 게재일 2025-04-15 9면
스크랩버튼
기획전시 ‘글로컬 아트 네트워크 Ⅱ’ 진행
오는 5월 17일까지 안동문화예술의전당 5갤러리에서 기획전시 ‘글로컬 아트 네트워크 Ⅱ’가 진행된다. /안동시 제공
오는 5월 17일까지 안동문화예술의전당 5갤러리에서 기획전시 ‘글로컬 아트 네트워크 Ⅱ’가 진행된다. /안동시 제공

다양한 문화예술을 지역에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이 안동의 이름을 빛내고 있는 작가들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오는 5월 17일까지 기획전시 ‘글로컬 아트 네트워크 Ⅱ’를 5갤러리에서 연다. 이번 기확전시는 시리즈 ‘글로컬 아트 네트워크’는 안동에 연고를 두고 세계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는 작가들과 작품을 소개하는 전시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이어진다.

이번 전시에는 안동 출신의 작가 강덕창, 권기철, 권남득, 권순자, 김동진, 김병수, 김일중, 배수봉, 이영철, 정의지, 천종구, 홍덕화 12명의 작품을 전시한다.

정의지 작가는 지난 2020년 드라마 ‘펜트하우스’에 작품이 출현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배수봉, 이영철, 이득선 작가 등 국내외 아트페어 및 갤러리에서 인정받는 작가들이다.

웹툰 등 만화가로 활동 중인 홍덕화, 김병수 작가의 작품은 일반적인 전시와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최상무 관장은 “지역의 작가들을 지속적으로 소개함으로써 지역의 문화예술과 함께 성장하는 전당이 되고자 한다. 이번 전시에도 많은 관람객이 오셔서 우리 지역을 빛내는 작가들을 많이 알아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기획전시 ‘글로컬 아트 네트워크Ⅱ’는 무료 관람으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월요일 휴관)까지 관람할 수 있다. 전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054-840-3600)로 문의하거나 안동문화예술의전당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현진기자 ph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