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청도군, 청년 직장 적응 지원사업 시행

심한식 기자
등록일 2025-04-01 14:42 게재일 2025-04-01
스크랩버튼
청도군이 청년들의 직장 적응과 지역 정착을 위해 진행한 직장 적응지원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청도군 제공
청도군이 청년들의 직장 적응과 지역 정착을 위해 진행한 직장 적응지원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청도군 제공

청도군이 청년들이 직장생활에 안정적으로 적응하고, 지역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직장 적응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지난해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성과평가 ‘최우수’를 받은 사업은 올해도 지속으로 추진돼 기업 관리자를 대상으로 하는 ‘청년 친화 조직 문화교육’과 재직 3년 이하 신입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온보딩 교육’을 제공한다.

온보딩 교육은 신입직원의 안정적인 직장 적응을 위해 직무역량 강화와 업무 자발성 증진을 위한 교육과 맞춤형 케어를, 청년 친화 조직 문화 교육은 관리자를 대상으로 청년세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소통 중심의 지도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각별 프로그램 모집인원은 10~15명이며 사단법인 경북 시민재단이 사업 운영을 위탁받아 진행한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청년세대에 대한 깊은 이해와 맞춤형 지원을 통해 청년 근로자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청년 친화적인 조직 문화를 조성하여 청년들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