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SK디스커버리 안동 산불피해 복구 위해 성금 5억 원 기부

피현진기자
등록일 2025-04-01 10:28 게재일 2025-04-01
스크랩버튼
SK바이오사이언스, SK플라즈마, SK가스 지역사회 회복 동참<br/>엔에프씨 류우영 대표도 고향 안동에 이재민 성금 1000만 원 기부
화장품 소재 전문기업 ㈜엔에프씨 류우영 대표. /안동시 제공
화장품 소재 전문기업 ㈜엔에프씨 류우영 대표. /안동시 제공

SK디스커버리 계열사인 SK바이오사이언스, SK플라즈마, SK가스가 대형산불로 피해 입은 안동 지역 주민들의 조속한 일상 복귀를 위해 지난달 31일 성금 5억 원을 안동시에 기부했다.

해당 기부금은 피해주민에게 직접 사용돼 생필품 지원, 주거 환경 복구 등 주민의 실질적인 회복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와 SK플라즈마는 안동을 대표하는 중견기업으로, 지역사회와 오랜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이번 산불피해 복구에 적극적으로 동참했다. 특히, 단순 기부를 넘어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온 기업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SK디스커버리 관계자는 “이번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께 깊은 위로의 마음을 전하며, 작은 도움이지만 하루빨리 피해가 복구돼 지역 주민들이 안정된 일상으로 복귀하시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전했다.

권기창 시장은 “안동의 대표 중견기업인 SK가 보여준 지역과의 상생 노력과 사회적 책임에 경의를 표하며, 따뜻한 지원에 힘입어 피해 복구와 시민의 일상 회복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화장품 소재 전문기업 ㈜엔에프씨 류우영 대표도 고향인 안동지역 산불 피해 이재민을 돕기 위한 성금 1000만 원을 안동시에 기부했다.

류우영 대표는 “고향인 안동과 인근 지역에서 발생한 대형산불로 많은 분이 피해를 입어 가슴이 아프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피해를 입은 이재민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하루빨리 지역이 정상화될 수 있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엔에프씨는 화장품 소재 및 ODM/OEM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독보적인 원천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외 화장품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안동시는 ㈜엔에프씨의 성금을 비롯한 소중한 기부금은 추후 피해 복구 및 이재민의 생활 안정을 위한 지원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피현진기자 ph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