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뉴지스탁, ‘AI 투어 인 서울’ Azure 기반 AI 투자 혁신 사례 발표

김락현기자
등록일 2025-03-27 16:46 게재일 2025-03-27
스크랩버튼
뉴지스탁 문경록 대표가 발표하는 모습./iM금융그룹 제공
뉴지스탁 문경록 대표가 발표하는 모습./iM금융그룹 제공

iM금융그룹 핀테크 계열사인 뉴지스탁가 마이크로소프트가 주최한 ‘AI 투어 인 서울(AI Tour in Seoul)’행사에서 Azure AI를 활용한 대표 고객 사례를 발표했다.

‘AI 투어 인 서울’은 전 세계 60개 도시를 순회하며 기업과 비즈니스 리더, 기술 전문가에게 AI 혁신과 기술을 공유하는 행사이다.

이번 서울 행사에는 Satya Nadella(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CEO가 키노트 연사로 나섰으며, Thomas Dohmke(토마스 던케) 깃허브 CEO도 참여했다.

뉴지스탁 문경록 대표는 씨어터 세션에서 ‘AI가 가속화 하는 투자의 혁신 With Azure’라는 주제로 ‘젠포트 AI’ 개발과 운영에 대한 MS 대표 고객 사례 발표를 진행했다.

뉴지스탁은 마이크로소프트 Azure(애저·클라우드 서비스)의 AI 기술을 활용해 텍스트 기반 알고리즘 투자 서비스인 ‘젠포트 AI’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단순한 문장 입력만으로 투자 전략을 생성하고, 백테스트 검증을 거쳐 실제 매매까지 진행할 수 있다.

문경록 대표는 “기존 사용자 중 50%, 신규 사용자 중 60%가 텍스트 기반의 투자 전략을 활용하고 있다”며 AI의 높은 활용도를 강조했다.

뉴지스탁은 이번 발표에서 대규모 컴퓨팅 자원이 필요한 서비스 특성상 Azure의 유연한 인프라가 필수적이며, 이를 통해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올해 안에 100% 텍스트 기반의 ‘Zero UI’ 서비스를 구축할 계획인 뉴지스탁은 글로벌 시장에서도 접근성을 높이고 서비스 확장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한편, 뉴지스탁은 2021년 핀테크 스타트업 최초로 금융지주사에 인수돼 iM금융그룹의 10번째 계열사가 됐으며, 2024년 금융감독원이 선정한 국내 대표 AI 핀테크 기업(Tech-Finder)으로도 인정받았다.

/김락현기자kimrh@kbmaeil.com

경제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