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안동시 ‘제45회 회장배 전국학교 및 실업팀대항 롤러스포츠 대회’ 개최

피현진기자
등록일 2025-03-20 10:22 게재일 2025-03-21
스크랩버튼

‘제45회 회장배 전국학교 및 실업팀대항 롤러스포츠 대회’가 오는 23일부터 안동롤러경기장 등 안동시 일원에서 열린다.

대한롤러스포츠연맹이 주최하고 경북롤러스포츠연맹, 안동시롤러스포츠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15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26일까지 안동롤러경기장에서 스피드트랙, 27일부터 29일까지 강변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스피드로드, 4월 2일부터 6일까지 안동체육관에서 인라인하키 종목이 열린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인라인하키 종목과 아티스틱 종목이 추가돼 작년 대회보다 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스케이트보드, 아티스틱, 인라인프리스타일 종목은 5월 이후 열릴 계획이다. 스트릿파크가 준공된 이후 개최되는 스케이트보드대회는, 국내 최고 시설인 익스트림파크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전국의 많은 스케이트보드 선수들이 참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윤희 체육진흥과장은 “최고의 환경에서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경기 시설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며 “전국의 선수들이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이번 대회에서 마음껏 발휘해 값진 결과를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롤러스포츠에 대한 관심도 향상, 안동 스포츠산업의 성장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안동시는 기대하고 있다.

/피현진기자 ph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