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칠곡군, 공모사업 발굴 및 국·도비 확보 총력

박호평기자
등록일 2025-02-27 13:58 게재일 2025-02-28 10면
스크랩버튼
공모사업·국가투자예산 대응 보고회 및 특강
김재욱 군수가 ‘공모사업과 국가투자예산 건의사업 대응 보고회’와‘AI를 활용한 공모사업 기획 특강’을 하고 있다. /칠곡군 제공
김재욱 군수가 ‘공모사업과 국가투자예산 건의사업 대응 보고회’와‘AI를 활용한 공모사업 기획 특강’을 하고 있다. /칠곡군 제공

칠곡군은 26일 군청 강당에서 김재욱 군수를 비롯한 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모사업과 국가투자예산 건의사업 대응 보고회’와‘AI를 활용한 공모사업 기획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 특강은 중앙부처 및 경북도의 공모사업과 국·도비 지원 사업을 발굴하고 대응하여 필요한 재원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보고회는 오전에는 2025년 공모사업과 2026년 신규 국가투자예산 건의사업을 부서 간 공유하고 연계 가능한 신규사업을 논의했다. 오후에는 공모사업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AI 활용 교육이 진행됐다.

특강에서는 △ChatGPT, △Gemini, △Perplexity(정보수집 AI)등 최신 AI 기술을 활용한 공모사업 기획 및 대응 방안이 소개됐다. 참석자들은 AI 기반의 기획 및 자료 분석 기법을 배우며 공모사업 추진 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김재욱 군수는 “공모사업과 국비 확보는 지역 발전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라며 “우리 군만의 특색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AI를 활용한 전략적 대응으로 실질적인 재원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호평기자 php1111@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