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취약계층 대상 주거환경개선사업 민·관 협약 체결

김보규 수습기자
등록일 2025-02-23 19:46 게재일 2025-02-24 13면
스크랩버튼
구룡포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류성욱, 민간위원장 황보관현)는 지난 20일 구룡포읍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지원을 위한 민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이날 협약식에는 류성욱 구룡포읍장, 김영헌 시의원, 황보관현 구룡포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및 위원 20명과 현대전기공사, 일성건축설비, 삼화페인트, 서동인테리어 등 4개 업체가 참여했다.

이번 협약으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노인, 장애인 등 열악한 주거환경에 거주하는 대상 가정의 전기, 설비 공사, 외벽 도색, 도배·장판 등 전반적인 주거환경 개선에 필요한 사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협약에 동참한 업체들은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황보관현 민간위원장은 “이번 사업에 뜻을 모아준 업체 대표님들께 감사드리며, 소외계층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위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류성욱 구룡포읍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협력을 바탕으로 한 주거환경 개선과 미래를 향한 동행이라며, “협약 업체와 함께 지역 내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보규 수습기자 kbogyu84@kbmaeil.com

사람들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