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칠곡교육청과 팔공산국립공원, 생태환경교육 활성화 MOU 체결

박호평기자
등록일 2025-02-23 11:48 게재일 2025-02-24 9면
스크랩버튼
구서영 교육장과 이정우 팔공산국립공원서부사무소장이 생태환경교육 활성화 MOU 체결하고 직원들과 함꼐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칠곡교육지원청 제공
구서영 교육장과 이정우 팔공산국립공원서부사무소장이 생태환경교육 활성화 MOU 체결하고 직원들과 함꼐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칠곡교육지원청 제공

칠곡교육지원청과 팔공산국립공원서부사무소(소장 이정우)는 20일 미래 세대를 위한 생태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팔공산국립공원의 자연환경과 생태계를 활용한 체험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학생들의 자연 탐방과 환경 보호 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맞춤형 교육 활동 제공 △정기적인 협의체 운영을 통한 교육 지원 및 프로그램 개선 △기타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팔공산국립공원의 우수한 자연환경과 생태적 가치를 활용해 학생들에게 보다 효과적인 환경교육을 제공한다. 찾아가는 국립공원, 생태 탐방, 자연보호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지역사회와 협력하는 환경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칠곡교육지원청 구서영 교육장은 “팔공산국립공원의 소중한 생태자원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연과 교감하며 창의적인 사고력을 기르고 환경을 소중히 여기는 태도를 함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구 교육장은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학생들에게 보다 풍부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 세대가 환경보전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박호평기자 php1111@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