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에스포항병원-캄보디아 의과대 ‘UHS’ 업무협약

이시라기자
등록일 2025-02-18 19:08 게재일 2025-02-19 13면
스크랩버튼
향후 5년간 공동 연구 협력 강화<br/>의료발전·글로벌 보건 향상 기여 

에스포항병원(대표병원장 김문철)은 최근 캄보디아 프놈펜에 위치한 보건공학교육 의과대학 UHS을 방문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

이번 협약은 양 기관 간의 의료 연구 및 인재 양성, 기술 교류 등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협약식에는 캄보디아 보건부 자문이자 UHS 총장인 사폰 본타낙(Professor Saphonn Vonthanak) 교수와 에스포항병원 김문철 대표병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측은 업무협약을 통해 향후 5년간 주요 협력 분야로 교수와 직원 교류, 학술 교류, 공동 연구 프로젝트, 전문 교육 프로그램, 인턴십, 기타 협력 사업 등을 교류할 예정이다.

김문철 대표병원장은 “이번 캄보디아 보건공학교육 의과대학과의 협약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의료 연구와 학술적 협력을 강화할 것이다”며 “캄보디아와 대한민국 양국의 의료 연구 발전과 글로벌 보건 향상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스포항병원은 22년 9월 캄보디아 국립병원 KSFH와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으며 캄보디아 해외 전문의 연수 프로그램 교류 등 캄보디아와 지속적인 글로벌 네트워크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시라기자 sira115@kbmaeil.com

사람들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