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북신사업창업사관학교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예비 창업자’ 모집

피현진기자
등록일 2025-02-12 10:17 게재일 2025-02-13
스크랩버튼
체계적인 창업 교육과 맞춤형 지원을 통한 안정적 창업 유도
지난해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창업 아카데미 및 심화교육 수업 모습. /안동시 제공
지난해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창업 아카데미 및 심화교육 수업 모습. /안동시 제공

경북 신사업창업사관학교가 중소벤처기업부 및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오는 17일부터 28일까지 ‘2025년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예비 창업자’를 모집한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혁신적 아이디어와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전문 강사진이 진행하는 실전 창업 교육 △실제 운영 환경에서 창업 경험을 쌓는 점포경영 실습 △우수 수료생 대상 창업 자금 및 멘토링 지원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시작을 앞둔 예비 소상공인의 성공적인 창업을 돕고 있다.

특히 올해는 ‘로컬의 브랜드화’라는 추세에 맞춰 특산품을 비롯한 지역의 특화 자원과 연계한 창업 모델 구축을 목표로, 이전보다 더욱 다채롭고 효과성 높은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어 기대를 모은다.

이번 모집은 소상공인24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격 요건을 비롯한 세부 사항은 안동시청 누리집과 신사업창업사관학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동 안동시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모집을 통해 창의적이고 역량 있는 예비 창업자들이 안정적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지역의 특화 자원과 연계한 창업을 통해 지역 경제의 활성화는 물론, 지속 가능한 창업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피현진기자 ph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