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특강 & 기업설명회로 교육생 지원

심한식 기자
등록일 2025-02-05 14:29 게재일 2025-02-05
스크랩버튼
4일 개최된 특강과 기업설명회 참가한 42경산 교육생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제공
4일 개최된 특강과 기업설명회 참가한 42경산 교육생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제공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학장 이헌수)가 42경산 교육생들의 취ㆍ창업을 지원하고자 ‘특강 & 기업설명회’를 4일 개최했다.

지난달 21일에도 개최되었던 특강과 기업설명회는 소프트웨어 업계 전문가들의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로 교육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특강 & 기업설명회는 클라우드 데이터 보호 및 백업 솔루션 분야에서 글로벌 성장을 이어가는 ㈜제트컨버터클라우드의 민동준 대표와 소프트웨어 테스트 자동화 및 품질 보증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슈어소프트테크㈜의 오승욱 부사장이 강연자로 나섰다.

지난달 21일 강연에서 민동준 대표는 ‘ZERO에서 1000억 가치 이상의 스타트업을 만드는 여정’을 주제로 창업 초기의 어려움과 이를 극복한 경험 공유, 기업 성장 전략과 글로벌시장 진출 노하우를 소개하고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보호 기술을 바탕으로 한 ㈜제트컨버터클라우드의 성공 사례를 통해 교육생들에게 스타트업 성장 모델을 제시했다.

4일 강연에서는 오승욱 부사장이 ‘SW Testing의 모든 것: 기본 개념부터 AI 적용까지’를 주제로 소프트웨어 테스트의 중요성과 최신 기술 동향을 설명하고 인공지능(AI) 기반의 SW 테스트 자동화 기술을 활용한 슈어소프트테크의 기술적 혁신과 실제 적용 사례를 중심으로 강연했다.

특강과 함께 진행된 기업설명회는 42경산 교육생들에게 각 기업의 주요 사업과 인턴십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산업 현장에서의 경험 공유, 질의응답으로 구체적인 취ㆍ창업 방향을 제시해 S/W를 공부하고 있는 재단 교육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이헌수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학장은 “앞으로도 더 많은 기업과 협력을 통해 교육생들이 글로벌 디지털 융합 인재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