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청도군, 포도 농가 맞춤형 경영컨설팅

심한식 기자
등록일 2025-02-04 18:12 게재일 2025-02-04
스크랩버튼

청도군이 지난달 31일과 4일, 지역 포도 재배 농가의 ‘현장 농업경영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번 컨설팅은 겨울철 포도 전정을 중심으로 오전에는 이론 교육을, 오후에는 개별 농장을 방문해 맞춤형 현장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론 강의는 겨울철 포도 과원 관리와 효과적인 전정 기술 등 포도 재배에 필수적인 내용을 다루고 다양한 품종별 특성, 적절한 시비 방법, 흙 검사의 중요성 등에 대한 질의응답으로 교육생의 궁금증을 해결했다.

오후의 각 농가를 방문에서는 평소 농장을 경영하면서 겪었던 문제점과 어려움을 공유해 이에 대한 구체적인 관리 방법이 제시되고 서로 농장을 방문해 비교하며 문제점에 대해 토의하기도 했다. 

청도군의 농업 경영컨설팅 지원 사업은 민선 8기 공약사업 중의 하나로 농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새로운 소득작목과 신기술 등을 신속하게 제공해 농가 소득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한 것이다. 

복숭아와 포도, 농업경영, 목표지향 분야로 나눠 회당 5명 이내의 소규모 농가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실질적인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지역 농가들이 더욱 효과적인 경영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이 실질적인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