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안동시 공공실버주택 예비입주자 모집…65세 이상 무주택 어르신 주거환경 제공

피현진기자
등록일 2025-01-21 10:52 게재일 2025-01-22 11면
스크랩버튼
안동시가 무주택 어르신의 주거 안정을 위해 건설한 공공실버주택(강변늘푸른타운) 전경./안동시 제공
안동시가 무주택 어르신의 주거 안정을 위해 건설한 공공실버주택(강변늘푸른타운) 전경./안동시 제공

안동시가 무주택 어르신의 주거 안정을 위해 공공실버주택(강변늘푸른타운) 예비입주자 40세대를 오는 2월 7일까지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모집공고일(1월 20) 기준 안동시에 주민등록이 등재된 65세 이상 무주택자로 △1순위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2순위는 국가유공자 및 유족 등으로서 전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70% 이하이면서 영구임대주택 자산요건을 충족하는 자 △3순위는 전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50% 이하이면서 영구임대주택 자산요건을 충족하는 가구다.

신청 기간은 오는 2월 3일부터 7일까지며,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을 받는다. 접수가 마감된 후 소득 및 자산(자동차, 주택 소유 여부 등)을 조사해 2025년 4월 30일 예비입주대상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다만 이번 모집의 예비입주자는 기존에 모집한 예비입주자 뒤 순서가 되며, 빈집 세대 발생 시 예비입주자 순번에 따라 계약을 체결하게 된다.

조경식 인구정책과장은 “강변늘푸른타운이 어르신들을 위한 영구임대주택인 만큼 오랜 기간 안심하고 거주할 수 있는 보금자리를 제공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내시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피현진기자 ph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