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안동시 아이행복 사계절 상상놀이 겨울 프로그램 운영

피현진기자
등록일 2025-01-19 11:34 게재일 2025-01-20
스크랩버튼
컬링체험, 썰매대회, 뱀경주 대회 등 가족형 프로그램 운영
안동암산얼음축제장을 찾은 아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얼음판에서 팽이치기를 체험하고 있다. /안동시 제공
안동암산얼음축제장을 찾은 아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얼음판에서 팽이치기를 체험하고 있다. /안동시 제공

안동시가 오는 26일까지 ‘아이행복 사계절 상상놀이 겨울 프로그램’을 영남권 최대 겨울 축제인 ‘2025 안동암산얼음축제’ 기간 무료로 운영한다.

이번 겨울 프로그램에는 얼음축제가 열리고 있는 암산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컬링체험, 투호 던지기, 팽이치기 등 축제장 내 겨울 놀이 체험존에서 상시로 운영된다. 또한 타임 이벤트로 제기차기, 가족 윷놀이, 썰매대회, 뱀경주 대회 등이 준비돼 있다.

우승자에게 다양한 경품을 지급해 많은 사람의 참여를 독려할 수 있는 시민참여형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다양한 가족형 겨울 전통 민속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은주 보육아동가족과장은 “추위 속에서도 많은 어린이들이 가족과 기쁨을 나누고, 전통 민속놀이를 경험하면서 세대 간 교류와 소통을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안동암산얼음축제 ‘아이행복 사계절 상상놀이 겨울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소중한 겨울 추억을 많이 만들 길 바란다”고 밝혔다.

/피현진기자 ph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