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청도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 학생 겨울 계절학교 운영

심한식 기자
등록일 2025-01-06 15:52 게재일 2025-01-06
스크랩버튼
청도교육지원청이 특수교육대상 학생 겨울 개절학교를 6일 개강했다.   /청도교육지원청 제공
청도교육지원청이 특수교육대상 학생 겨울 개절학교를 6일 개강했다.   /청도교육지원청 제공

경상북도 청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시균)이 6일부터 17일까지 특수교육대상 학생 총 10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특수교육대상 학생 겨울 계절학교’를 운영한다.

계절학교는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에게 방학 동안 지속적인 교육활동 기회를 제공해 기본생활 태도 유지와 지역사회 기관들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사회 적응력과 자립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또 학부모들에게는 방학 중 가정의 양육 부담을 줄여 보호자의 사회·경제 활동을 지속시키는 교육복지 지원에 대한 요구도 반영하고 있다.

청도군장애인복지관이 위탁운영하는 이번 겨울 계절학교에서는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과 생활체육 프로그램으로 신전 떡볶이 박물관과 암벽등반 체험, 이월드 눈썰매타기 등의 체험학습과 다양한 놀이와 공예 활동으로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자기조절 능력과 대인관계 기술의 향상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시균 교육장은 겨울 계절학교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배움의 즐거움을 느낄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학부모님께서는 사교육비와 양육 부담에 잠시나마 보탬의 손길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