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청도군, 청년성장프로젝트-직장적응 성과 평가 ‘최우수’

심한식 기자
등록일 2024-12-27 11:09 게재일 2024-12-27
스크랩버튼
청도군이 청년성장프로젝트로 진행한 청년 카페 교육의 한 장면.     /청도군 제공
청도군이 청년성장프로젝트로 진행한 청년 카페 교육의 한 장면.    /청도군 제공

청도군이 고용노동부 주관 2024년 청년성장프로젝트- 직장 적응 성과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청년성장프로젝트는 미취업 청년들의 구직 단념을 방지하고, 취업 시 초기 적응으로 청년들이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으로 청도군은 청년 카페와 직장 적응 등 2개 분야에서 청년들의 취업 역량 강화와 사회참여를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공모 신청부터 컨소시엄으로 운영까지 맡은 경북시민재단의 체계적인 프로그램 설계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청년 카페는 총 10회에 걸쳐 청년 200명에게 역량과 진로 탐색, 창업 교육, 번아웃 회복 등을 교육하고 200회의 개별 심리상담도 했다. 

청년들의 직장 내에서 안정적인 적응을 돕기 위한 직장 적응 사업은 조직문화 개선 교육, 온보딩 프로그램을 총 10회 운용해 158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이번 성과는 미래의 주역인 청년들의 안정적인 직장생활을 지원해 지역 정착유도를 위해 추진한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통해 청도가 청년들의 꿈이 이루어지는 희망의 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