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산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2025 영재교육대상자 선발

심한식 기자
등록일 2024-12-09 14:42 게재일 2024-12-09
스크랩버튼
7일 시행된 2025학년도 경산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선발 검사 현장 모습.       /경산교육지원청 제공
7일 시행된 2025학년도 경산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선발 검사 현장 모습.       /경산교육지원청 제공

경산교육지원청은 7일 ‘2025학년도 경산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영재교육대상자 선발 검사’로 교육생을 선발했다.

경산교육지원청은 차세대 인재를 발굴하고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교육을 제공하고자 초등 4개 과정(수학, 과학, AI 융합, 영어)과 중등 3개 과정(수학, 과학, 영어) 등 7개 과정에서 과정별 20명의 영재교육대상자를 선발하고 있다. 

경산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은 학문적 우수성뿐만 아니라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 그리고 미래 사회의 변화 대응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닌 학생들을 선발하고자 심층적이고 다양한 평가 기준을 적용한 종합적인 능력 평가로 선발한다.

선발된 학생들은 앞으로 영재교육원에서 제공하는 심화 학습과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자신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미래의 창의적 리더로 성장할 기회를 얻게 된다.

박혜옥 경산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장(경상북도 남부미래교육관장 겸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선발은 단순한 학업 성취도를 넘어서, 창의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중시한 과정이었다”며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들이 더욱 많아질 수 있도록 영재교육원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