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자원봉사센터(소장 김상우)는 30일 경산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자원봉사자 600여 명과 ‘여러분의 따스한 마음이 지역을 아름답게 물들입니다’는 2024 경산시 자원봉사자 대회를 개최했다.
12월 5일은 UN에서 자원봉사자의 노고에 감사함을 전하고자 지정한 날로, 이날을 기리고자 매년 ‘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대회에서는 봉사시간 1만 시간을 달성한 김경순 씨, 5000시간을 달성한 남현숙·정민현·최정옥·송미옥·신상철 씨, 1000시간을 달성한 자원봉사자 30명에게 명예장과 증서를 전달해 감사함과 위업에 존경을 표했다.
또 우수자원봉사자 18명에 경산시장 표창이, 자원봉사를 열심히 배우고 실천한 청소년 6명에 경산교육지원청 교육장상, 다양한 분야에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힘쓴 13명에게 특별상, 11명에게 센터 소장상이 수여됐다.
특히 올해 자원봉사 활동을 가장 많이 참여한 3명에게 2024 최다 자원봉사 활동 금(고은숙)‧은(현옥순)‧동(최정옥) 상이 수여됐으며, 비대면으로 탄소 중립 실천 습관화를 위해 진행하고 있는 ‘지구를 지켜라 챌린지’ 최다활동 1위(채정윤), 2위(고은숙), 3위(전종희) 상이 수여됐다.
김상우 소장은 “지역을 바꾸는 것은 바로 실천의 힘이며, 그 중심에는 자원봉사자 여러분이 항상 자리하고 있다”며 “아름다운 변화를 만들어가는 밝혔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