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안동대 경영회계학부 경영학전공(전공주임 이명성) 소속 학생들이 지난 9일 대전 한남대학교에서 개최된 (사)한국경영컨설팅학회 2024년 추계학술대회 대학생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영컨설팅학회는 ‘글로벌 공급망 재편과 중소기업의 전략’이라는 주제로 대학생 경진대회와 함께 창업&보부상 경진대회도 동시에 진행됐다.
먼저 대학생 경진대회에는 고려대, 숭실대, 중앙대, 충남대 등 전국의 대학에서 32개 팀이 출전해 경영 관련 다양한 주제의 아이디어를 뽐냈다. 이 중 국립안동대 경영학전공에서 박성인, 김민송, 김소원, 전범구 학생 팀이 안동소주 마케팅 전략에 대해 발표했고, 고한준, 유재목, 윤수빈, 탁예찬 학생 팀은 안동 문화유산을 이용한 AR 관광 콘텐츠를 발표해 두 팀 모두 장려상을 받는 성과를 올렸다.
대회에 참가한 고한준(4학년) 학생은 “국내의 다양한 대학교 학생들이 참여하는 대회에 참여할 수 있어 특별한 경험이었다”며 “안동의 문화유산을 활용한 관광에 관심이 많아 발표했는데 수상까지 할 수 있어 더욱 특별하다”고 밝혔다.
한편, 국립안동대 경영학전공은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학생에게 실무적인 지식과 다양한 학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2023년부터 지금까지 17팀 69명의 경영학전공 학생들이 전국단위 공모전에 참여해 수상하는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피현진기자 phj@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