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국립안동대, 한국경영컨설팅학회 대학생 경진대회 장려상

피현진기자
등록일 2024-11-15 11:04 게재일 2024-11-18 13면
스크랩버튼
(사)한국경영컨설팅학회 2024년 추계학술대회 대학생경진대회 참여한 국립안동대 경영학전공 소속 학생팀이 장려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국립안동대 제공
(사)한국경영컨설팅학회 2024년 추계학술대회 대학생경진대회 참여한 국립안동대 경영학전공 소속 학생팀이 장려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국립안동대 제공

국립안동대 경영회계학부 경영학전공(전공주임 이명성) 소속 학생들이 지난 9일 대전 한남대학교에서 개최된 (사)한국경영컨설팅학회 2024년 추계학술대회 대학생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영컨설팅학회는 ‘글로벌 공급망 재편과 중소기업의 전략’이라는 주제로 대학생 경진대회와 함께 창업&보부상 경진대회도 동시에 진행됐다.

먼저 대학생 경진대회에는 고려대, 숭실대, 중앙대, 충남대 등 전국의 대학에서 32개 팀이 출전해 경영 관련 다양한 주제의 아이디어를 뽐냈다. 이 중 국립안동대 경영학전공에서 박성인, 김민송, 김소원, 전범구 학생 팀이 안동소주 마케팅 전략에 대해 발표했고, 고한준, 유재목, 윤수빈, 탁예찬 학생 팀은 안동 문화유산을 이용한 AR 관광 콘텐츠를 발표해 두 팀 모두 장려상을 받는 성과를 올렸다.

대회에 참가한 고한준(4학년) 학생은 “국내의 다양한 대학교 학생들이 참여하는 대회에 참여할 수 있어 특별한 경험이었다”며 “안동의 문화유산을 활용한 관광에 관심이 많아 발표했는데 수상까지 할 수 있어 더욱 특별하다”고 밝혔다.

한편, 국립안동대 경영학전공은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학생에게 실무적인 지식과 다양한 학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2023년부터 지금까지 17팀 69명의 경영학전공 학생들이 전국단위 공모전에 참여해 수상하는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피현진기자 ph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