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안동시 2025년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

피현진기자
등록일 2024-11-11 10:19 게재일 2024-11-12
스크랩버튼

안동시가 농업부산물의 자원순환 촉진 및 지속 가능한 친환경 농업 육성을 위해 11일부터 12월 10일까지 ‘2025년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유기질 비료 지원사업’은 정부와 지방에서 각각 보조금을 집행해 농지가 있는 농민에게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하고, 안동시에 농지를 소유하고 있는 농업인이다.

신청방법은 비료의 종류, 공급시기, 공급업체 및 물량 등을 기재한 신청서를 신청 기간 내에 해당 농지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신청서는 물량 확정 등의 절차를 거쳐 2025년 신청인이 희망하는 시기에 공급될 예정이다.

지원 품목은 유기질비료(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 부숙유기질비료(가축분퇴비, 일반퇴비)로 등급에 따라 포대당 1300원~1600원이 정액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안동시 관내 비료생산업체를 이용하는 농업인에게는 포대당 최대 300원을 추가 지원한다.

안동시는 이번 농업인의 비료 구입 지원을 통해 농산물생산에 사용되는 부산물비료의 구입에 따른 농업인의 농업경영비 부담 감소와 환경친화적인 자연순환 농업을 정착하고 생산비용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줄여 농업소득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종호 농업정책과장 “유기질비료 지원뿐만 아니라 각종 친환경 농자재를 지속적으로 확대 지원함으로써 토양환경 보전 및 친환경 농업 실천기반을 마련해 고부가가치 농산물이 생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피현진기자 ph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