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칠곡군립도서관, 도서관 운영 유공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박호평기자
등록일 2024-10-17 13:52 게재일 2024-10-18
스크랩버튼
‘2024년 도서관 운영 유공’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한 칠곡군립도서관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칠곡군 제공

칠곡군립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2024년 도서관 운영 유공’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전국 2만2000여개 공공, 학교, 전문도서관 등을 대상으로 도서관 운영 및 서비스 발전에 기여하고 질적 향상을 이끈 우수도서관을 발굴해 포상하고 있다.

칠곡군립도서관은 지역의 공공도서관으로서 △독서소외인에게 전화로 찾아가는 책친구 △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작은도서관 역량강화 및 찾아가는 문화강좌 지원 등 지역공동체와 함께하는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의 독서환경 기반을 조성했다.

또한, 각종 공모사업에 선정돼 학교 밖 생활과학교실 과 10월의 하늘 등을 운영했다. 생애주기별 맞춤 문화강좌를 통해 교육문화활동을 지원했다. 저출생 극복 및 영유아 지원을 위한 북스타트 운동, 디지털 체험 연계, 비타민 음악회 등 다채로운 사업을 운영하며 지역의 일상문화생활공간으로써 지역주민의 독서생활화에 기여했다는 평을 받았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앞으로 인문문화도시 칠곡을 위해 독서문화생활 여건 조성과 미래지향적인 독서문화 서비스에 칠곡군립도서관이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호평기자 php1111@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