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구미교육지원청, 2024년 구미미래교육지구 내 고장 탐방 농촌체험 프로그램 운영

김락현 기자
등록일 2024-10-03 11:27 게재일 2024-10-03
스크랩버튼
미미래교육지구 내 고장 탐방 농촌체험 프로그램 참가자들. /구미교육청제공
미미래교육지구 내 고장 탐방 농촌체험 프로그램 참가자들. /구미교육청제공

구미교육지원청은 오는 11월 20일까지 지역 12개 초등학교 3∼4학년 500명을 대상으로  '내 고장 탐방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농촌체험 프로그램은 구미시 농업기술센터의 추천을 받아 해평면에 위치한 연의하루, 냉산친환경체험농장, 고아읍에 위치함 백야농원, 옥성면에 위치한 풀마실목장체험농장 등 4개 농장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직접 채소·버섯 따기, 고추장만들기, 과일케이크 만들기, 치즈만들기, 연잎비눗방을놀이, 건초주기 등 농촌의 전통적인 삶의 방식을 직접 경험하게 된다.

구미교육지원청은 내 고장 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문화와 농업에 대한 소중한 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지역 사회에 대한 애착과 이해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또 내 고장 탐방 프로그램의 다음 단계로 구미 지역의 여러 기업을 탐방하는 프로그램도 준비중에 있다.

구미교육지원청 남성관 교육장은 “구미미래교육지구 내 고장 탐방 프록르램의 목적은 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지역에 대한 애착도를 향상시키는 것”이라며 “구미교육지원청은 농촌체험 및 기업탐방 등 다양한 내 고장 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구미 지역의 애착심을 고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