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과학고 ‘국제과학올림피아드’ 수상자 3명 배출

심상선 기자
등록일 2024-09-23 18:24 게재일 2024-09-24 12면
스크랩버튼
3개 분야 참가 전원 메달 획득

대구과학고가 최근 열린 ‘국제과학올림피아드’에서 수상자 3명을 배출했다. <사진>

대구과학고는 지난 7월부터 최근까지 세계 각국에서 열린 ‘국제과학올림피아드’에서 화학, 지구과학, 정보 분야에 국가대표로 참가한 3명의 재학생이 모두 메달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국제과학올림피아드는 대학교육을 받지 않은 20세 미만의 과학영재들이 과학적 창의력과 탐구력을 겨루는 ‘세계 두뇌 올림픽’으로,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참가하는 대규모 국제대회이다.

우리나라는 올해 수학, 물리, 화학, 정보, 생물, 천문, 지구과학 등 9개 분야에 출전했고, 이 중 대구과학고는 화학, 정보, 지구과학 분야에 3명의 학생이 국가대표로 선발·출전했다.

지난 7월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진행된 국제화학올림피아드에서 3학년 나규승 학생이 은메달을 획득했다.

이후 8월 중국 베이징에서 진행한 국제지구과학올림피아드에서는 2학년 김민준 학생이 개인별 필기시험 부문에서 동메달, 단체별 경쟁 부문에서 금메달, 지구체계 연구과제에서 은메달을 수상했다.

또, 최근 이집트 알렉산드리아에서 치러진 국제정보올림피아드에서 2학년 김은성 학생이 금메달을 수상하면서, 3명의 재학생이 모두 5개의 메달을 획득하는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대구과학고 이용호 교장은 “창의성과 문제해결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과학 탐구 역량을 기르는 데 집중한 결과, 국제대회에서 좋은 성과로 이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