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반려견과 함께 힐링하세요" 견주·반려견 마음챙기는 미앤펫 캠페인

박형남 기자
등록일 2024-09-20 15:59 게재일 2024-09-20
스크랩버튼
'인간중심에서 생명중심으로' 미앤펫 캠페인 뜻깊은 행사<br/>미앤펫 캠페인, 메트라이프 및 보노몽 지속 후원 속 진행 
미앤펫 제공
미앤펫 제공

"반려견과 함께 명상하고 더욱 행복한 반려생활 하세요"

생명존중을 기반으로 하는 미앤펫 캠페인이 반려견과 함께 하는 행사를 마련했다. 미앤펫은 반려견과 함께하는 선명상축제 '절로가개' 행사를 통해 '미앤펫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미앤펫 캠페인은 지난달에도 펫 산업 및 펫샴푸 전문기업 보노몽의 후원을 통해 15회차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이번 '절로가개' 행사 역시 보노몽의 적극적인 후원 속에 진행된다.

캠페인 관계자에 따르면 '절로가개' 선명상축제는 오는 29일 대한불교조계종 제25교구 남양주 봉선사에서 진행된다. 반려견과 함께하는 마음챙김 걷기 명상, 반려견 전문가 이웅종교수의 반려견의 행복한 습관 강의, 반려견을 위한 식물성 간식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구성돼 있다. 힐링 펫타로, 페이스페인팅 등 가볍게 참여 가능한 이벤트부터 남양주시 동물보호센터 입양홍보, 반려견을 위한 발원(꽃공양) 등 체험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봉선사 주지인 호산스님은 이번 '절로가개' 선명상축제 참가자들이 깨달음을 얻어가길 바란다며 "깨달음은 멀리 있지 않다. 혼자이든 누구와 함께 무엇을 하든 매순간에도 깨달음이 있으며, 요즘 시대에 맞는 언어와 문화로 부처님의 가르침이 젊은 MZ세대들에게 전달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미앤펫캠페인 진행자 배철현 전 서울대교수는 "개는 오래전부터 인간과 함께 친절이란 공감문화의 최초 동반자 관계이며, 인간을 배신하지 않는 유일한 동물"이라면서 "이번 마음챙김 선명상축제를 계기로 비반려인도 개에 대한 인식의 변화가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미앤펫 제공
미앤펫 제공

이번 행사는 메트라이프로터스지점과 서울 한남동 소재 펫 산업 및 펫샴푸 전문기업인 보노몽이 후원하며, 이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보노몽 펫 삼푸와 반려동물용품 등을 지원한다.

경제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