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구미 도개행복마켓 ‘성료’ …신선 농산물과 다양한 가공품 판매

김락현 기자
등록일 2024-09-19 14:57 게재일 2024-09-19
스크랩버튼
도개행복마켓./구미시 제공
도개행복마켓./구미시 제공

구미시가 지난 15일 구미시농촌협약지원센터, 도개행복나눔센터와 협력해 도개행복나눔센터 야외공연장 일대에서 개최한 ‘도개행복마켓’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마켓에서는 지역 주민들이 직접 재배한 신선한 농산물과 다양한 가공품이 판매됐으며, 페이스 페인팅, 타일 냄비받침대 및 복주머니·연필꽂이 만들기, 힐링 원예체험, 추석맞이 매니큐어 발라드리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공연 프로그램도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동춘서커스, 경상도 비눗방울 공연, 면민들의 숨은 난타와 색소폰 연주, 주민 노래자랑 등이 흥겨운 분위기를 더했으며, 영화 상영으로 참석자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박유신 도개행복나눔센터 위원장은 “마을 활동가와 청년 예술가들이 함께 참여해 만들어가는 ‘마을마켓’이 도개면에 활력을 불어넣고, 주민들의 문화 복지 기회를 확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덕재 선산출장소장은 “도개행복나눔센터가 주민들에게 생활친화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해 활기찬 농촌 공간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도개행복나눔센터는 스크린 골프장, 대강당, 옥외 광장, 360도 통창의 전망대 카페 등을 갖추고 있으며 노래교실, 사진교실, 영화 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