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DGIST-달성 코딩 오디세이’ 높은 만족도

최상진기자
등록일 2024-08-19 19:21 게재일 2024-08-20 8면
스크랩버튼
달성군, 고교생 42명 체험 기회<br/>‘AI 소통’ 등 주제로 결과물 구현<br/>
달성군은 지난 15, 16일 이틀간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에서 관내 고등학교 1학년 42명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SW) 코딩캠프 ‘DGIST-달성 코딩 오디세이’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대구·경북을 대표하는 과학기술원인 DGIST에서 주관했으며 지루하기 쉬운 단순한 코딩 수업에서 벗어나 △코딩 프로젝트 구현 △생성형 AI 교육 △DGIST 캠퍼스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뤄졌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처음 만난 친구들과 한 팀이 돼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등 학생들의 주도적 참여하에 진행됐다. 학생들은 코딩 프로그램을 활용해 AI를 통한 부모-청소년 간 갈등 해결 소통 서비스 등 자유롭게 주제를 설정하고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과정으로 아주 소중한 경험이 됐다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아울러, DGIST의 훌륭한 시설을 체험하면서 미래 대학 생활도 경험해 보는 등 친구들과 함께 꿈을 키워나가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최재훈 군수는 “이번 캠프가 학생들에게 평소에 경험할 수 없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DGIST와 함께 초·중 방과후 영재 프로그램 운영 등 관내 학생들의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는 다양한 특성화 전략을 마련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상진기자 csj9662@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