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상주시 새마을지도자 하계수련대회 성료

곽인규기자
등록일 2024-08-16 10:54 게재일 2024-08-19
스크랩버튼

근면, 자조, 협동의 기치 아래 상주시새마을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과 단결의 하모니를 울렸다.

상주시새마을회는 지난 14일 상주실내체육관에서‘2024 상주시새마을지도자 하계수련대회’를 개최했다. <사진>

이번 행사는 그동안 지역사회발전에 앞장 서 온 새마을지도자들의 상호교류 및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조직역량을 재충전하기 위해 마련했다.

식전행사에서는 저출생 극복의 일환으로 성금 500만원을 전달하고, 출산·육아 장려 및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운동 캠페인을 펼쳤으며, 대구 군부대 유치를 기원하는 퍼포먼스도 함께 전개했다.

행사에서는 함창읍 교촌1리 부녀회장(장정옥) 외 53명에 대한 우수 새마을지도자 표창이 있었으며, 이어 24개 읍면동대항 화합한마당 체육대회와 장기자랑 등이 펼쳐졌다.

이정희 회장은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 온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저출생 극복과 군부대 이전을 위해 결의를 다진 만큼 ‘살맛나는 행복상주’건설에 새마을지도자들이 적극 앞장서자”고 강조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하고 있는 새마을지도자들에게 존경의 말씀을 전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회원 상호간 단결을 더욱 굳건히 하고, 새마을정신을 바탕으로 건전한 공동체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