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불국사·포항불교사암연합회 자비 실천

윤희정기자
등록일 2024-08-07 18:17 게재일 2024-08-08 13면
스크랩버튼
  포항시에 4500만원 상당 쌀 기부<br/>“어려운 이웃 작게나마 도움되길”
지난 6일 경주 불국사와 포항불교사암연합회가 10kg 쌀 1500포를 포항시에 기부했다. 왼쪽부터 포항불교사암연합회 회장 덕화 스님, 이강덕 포항시장, 포항불교사암연합회 자문위원 철산 스님. /포항시 제공
조계종 제11교구 본사 경주 불국사와 포항불교사암연합회(회장 덕화 스님)는 지난 6일 4500만원 상당의 10kg쌀 1500포를 포항시에 기부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남구 지역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경제적·물질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사회복지단체 및 저소득층 등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포항불교사암연합회 회장인 덕화 스님(문수사 주지)은 “어려운 이웃과 함께 살아가기 위한 나눔 실천으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자비를 베풀며 나눔을 이어가시는 불국사와 포항불교사암연합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해주신 쌀이 필요한 이웃들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불국사는 올해 경주, 울진, 영덕, 영천 등 도내 여러 시군에 쌀 기탁을 한 바 있으며, 포항불교사암연합회는 매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으로 자비를 실천하고 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사람들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