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한동대-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포항연합기술지주, 경북 스타트업 육성 위한 업무협약결

장은희기자
등록일 2024-07-26 12:32 게재일 2024-07-29 5면
스크랩버튼

한동대학교는 22일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포항연합기술지주와 경북지역의 초기 스타트업 육성 및 창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이날 협약식에는 한동대 최도성 총장과 기획처 방청록 처장,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이문락 센터장과 투자운영본부 이기민 본부장, 투자육성팀 남중구 팀장, ㈜포항연합기술지주 김재효 대표와 안석현 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경상북도 지역 내 사업화 유망 예비창업자 및 초기 스타트업 발굴 협력, 지역 산업과 연계한 창업 활성화 지원 및 투자 협력, 기타 창업 생태계 조성 협력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최도성 총장은 “각 기관들의 역량을 바탕으로 경북지역의 유망 기업 발굴, 육성을 통해 경북의 로컬기업이 지역을 살리고 나아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한동대학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이문락 센터장은 “기업 발굴 및 육성에 노력하겠으며, 특히 대기업과의 오픈이노베이션에 노력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항연합기술지주 김재효 대표는 “당사도 이제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 만큼 지역의 많은 스타트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계속해서 고민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장은희기자 jangeh@kbmaeil.com

포항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