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구미도시공사, ‘범죄 예방 우수시설’인증 획득

김락현기자
등록일 2024-07-24 10:11 게재일 2024-07-25 11면
스크랩버튼
구미도시공사에서 운영하는 공영주차장 2개소와 도봉국민체육센터에 대한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서 전달식이 열리고 있다. /구미시제공
구미도시공사에서 운영하는 공영주차장 2개소와 도봉국민체육센터에 대한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서 전달식이 열리고 있다. /구미시제공

구미도시공사에서 운영하는 공영주차장 2개소와 도봉국민체육센터가 구미경찰서로부터 ‘범죄 예방 우수시설 인증’을 획득했다.

범죄 예방 우수시설 인증은 시민들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시설에 대해 관할 경찰서가 범죄 예방 진단을 시행한 뒤 우수시설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주차장의 경우 △통합관제센터 운영 △사건·사고 기록 유지 등 91개 항목에 대한 평가를 거쳐 우수시설로 인증한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시설은 △구미역 후면광장 지하주차장 △금오천 공영주차장(재인증) △도봉국민체육센터 주차장이다.

이들 주차장은 인증 과정에서 구미경찰서와 협력해 주차시설물의 전반적인 점검을 시행하고, 차량 도난 예방 안내문, 엘리베이터 거울 설치 등 안전 항목을 보완했다. 또 고화질 CCTV 교체를 통해 주차장 이용 고객의 안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에 인증받은 주차장 외에도 △광평천 공영주차장 △구평동 공영주차장이 추가로 범죄 예방 우수시설 인증을 받을 예정이다.

구미도시공사 이재웅 사장은 “구미경찰서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