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 달성군의회, 다문화가족 지원에 관한 토론회 개최

김재욱기자
등록일 2024-07-19 14:54 게재일 2024-07-19
스크랩버튼
 대구 달성군의회가 19일 대구달성군가족센터 1층에서 다문화가족의 사회융합과 참여를 위한 토론회를 열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대구 달성군의회 제공
대구 달성군의회가 19일 대구달성군가족센터 1층에서 다문화가족의 사회융합과 참여를 위한 토론회를 열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대구 달성군의회 제공

대구 달성군의회는 19일 대구달성군가족센터 1층에서 다문화가족의 사회융합과 참여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다문화가족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이들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위한 정책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에는 최재훈 달성군수와 김은영 의장 및 군의원, 관내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 관계자, 지역 다문화 가족 및 주민 등이 참석했다.

주요 발제 및 발표에서는 대구가톨릭대학교 김민석 교수, 전 김해 다문화치안센터 김명송 경사, 대구달성군가족센터 서은주 센터장, 다문화가족 대표인 윤이서씨가 다양한 시각으로 다문화가족 정책의 현황을 진단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참석자들은 달성군, 대구시, 김해시,의 정책 사례를 중심으로 다문화가족의 언어 장벽, 문화적 차이, 경제적 어려움 등을 논의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언어교육 프로그램 확대, 다문화가족 상담 서비스 강화 등을 제안했다. 특히 다문화 자녀를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도입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은영 (39, 달성군 구지면)씨는  “다문화가족은 우리 사회의 중요한 구성원이며, 이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행복한 가족생활이 우리 사회 전체의 안정과 행복에 기여한다”며 “이번 토론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이 실현 가능한 정책으로 이어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의회는 다문화가족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 개발에 한 걸음 더 나아가,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다문화가족의 권익 증진과 사회 통합을 위해 앞장 설 계획이다.

/김재욱기자 kimjw@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