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북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 모빌리티산업 전문인력 양성교육 개강

조규남기자
등록일 2024-07-18 15:43 게재일 2024-07-18
스크랩버튼
R&D전문과정, 행정전문과정으로 지역인재 양성 및 일자리창출
경북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의 지역 모빌리티산업 수요에 기반한 전문 인력 양성 교육이 열리고 있다. /경북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 제공
경북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의 지역 모빌리티산업 수요에 기반한 전문 인력 양성 교육이 열리고 있다. /경북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 제공

경북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은 최근 지역 모빌리티산업 수요에 기반한 전문 인력 양성과 일자리창출을 위한 교육훈련사업을 개강했다.

이번 교육은 2024년 시군특화맞춤형 일자리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사업으로 경북도와 영천시의 위탁을 받아 연구원에서 운영하고 있다.

지역 내 모빌리티산업 도약을 위해 지역기업 수요에 기반해, 지역 내 미래모빌리티분야 개발전문가 양성을 위한 R&D전문과정, 회계·총무 등 행정분야 실무자 양성을 위한 행정전문과정 등 총 2개 과정으로 나눠 진행한다.

특히, R&D전문인력 양성과정의 경우 영천지역에 소재한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와 연계해 이론 중심의 훈련방식을 배제하고 지역의 연구인프라를 활용한 실무중심의 교육과정을 구성, 교육의 만족도를 한층 높이고자 했다.

지역 내 모빌리티산업 취업희망자를 대상으로 총 25명(R&D전문과정 9명, 행정전문과정 16명)을 모집해 8월 16일까지 각각 150시간씩 교육훈련을 시행한다.

/조규남기자 nam8319@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