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구미시, 우리향토음식 만들기 체험 활동 실시

김락현 기자
등록일 2024-07-18 15:22 게재일 2024-07-18
스크랩버튼
향토음식 만들기 체험. /구미시 제공
향토음식 만들기 체험. /구미시 제공

구미시는 18일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로컬푸드직매장 금오산점 공유부엌에서 시민 25명을 대상으로 우리향토음식 만들기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여성단체협의회의 2024년 신규사업으로 일·가정 양립 및 양성평등 문화 조성을 목표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각 가정에서 굴린만두와 제철 채소 물김치를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연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경은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시민들이 함께 모여 우리 향토음식을 배우고, 각 가정에서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영미 구미시 가족정책과장은 "매년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추진하는 여성단체협의회에 감사하며, 시에서도 양성평등 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는 1989년 설립했으며 현재 15개 단체로 구성돼 있다. 여성 역량강화 교육, 여성정책 세미나, 저출생 극복 사업, 일가정 양립 문화 확산을 위한 ‘육아대디 사진 공모전’, 여성 안심환경 조성, 지역봉사 활동 등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권익 향상, 양성평등 사회를 만들기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