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안동시의회 제9대 후반기 의장 김경도, 부의장 손광영 의원 선출

피현진기자
등록일 2024-07-01 16:34 게재일 2024-07-01
스크랩버튼
김경도 의장, 손광영 부의장
김경도 의장, 손광영 부의장

안동시의회는 제9대 후반기 의장에 국민의힘 소속 김경도 의원(3선, 중구·명륜·서구동), 부의장에 무소속 손광영 의원(8선, 태화·평화·안기동)이 선출됐다. 

안동시의회는 1일 제250회 임시회를 열고 9대 후반기 의회 원구성을 위해 의장단 선거를 실시했다. 투표는 임시의장인 이재갑 의원의 사회로 무기명 투표방식으로 진행됐다.

재적인원 18명 중 김경도 의원이 10표를 획득, 8표를 얻는데 그친 권기탁 의원을 이겼다. 이어 치러진 부의장 선거는 결선투표까지 가는 진통 끝에 손광영 의원이 당선됐다. 부의장 선거 1차 투표에서는 김상진 의원(2선, 중구·명륜·서구동)이 8표, 더불어민주당 정복순 의원(2선, 옥동)이 8표, 더불어민주당 김새롬 의원(초선, 북후면·서후면·송하동)이 1표, 무효가 1표가 나오면서 과반수 득표자가 없어 2차 투표에 들어갔다.

2차 투표에서는 김상진 의원 8표, 무소속 손광영 의원 7표, 정복순 의원 1표, 김새롬 의원 1표, 무효가 1표 나왔다. 결국 김상진 의원과 손광영 의원이 결선 투표까지 가는 접전이 펼쳐졌다.

김경도 신임 의장은 “대립과 갈등보다는 협치와 화합하는 안동시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여 의회 위상을 바로 세우겠다”며 “특히 지역의 시급한 현안에 대해 민선 8기 집행부와 유기적 소통과 건강한 긴장관계를 유지하며 시민복리와 안동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피현진기자 ph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