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재)영주문화관광재단 어린이 문화 예술 교육 프로그램 운영

김세동기자
등록일 2024-07-01 10:43 게재일 2024-07-01
스크랩버튼
(재)영주문화관광재단이 운영한 어린이 뮤지컬 공연 모습. /영주시 제공
(재)영주문화관광재단이 운영한 어린이 뮤지컬 공연 모습. /영주시 제공

(재)영주문화관광재단은 8월부터 어린이 문화 예술 교육 프로그램인 영주시 어린이 뮤지컬 캠프와 꿈다락 문화예술학교를 148아트스퀘어에서 운영한다.

영주문화예술놀이터 사업의 일환인 영주시 어린이 뮤지컬 캠프는 기존의 작품을 다양한 시각으로 탐구해 재해석하고 뮤지컬 기획부터 연출과 배우로 출연까지 전 과정을 경험하며 작품 활동에 직접 참여하는 뮤지컬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극단 수지바트에서 진행한다. 교육 일정은 8월 1일부터 8일까지 주말을 제외한 평일 6일 동안 뮤지컬 창작 과정과 9일 공연 리허설, 10일 실제 공연으로 구성됐다.

모집 대상은 관내 아동 및 청소년으로 초등생 1학년부터 중학생 1학년까지총 20명 내외로 교육은 학년별로 저학년반과 고학년반으로 나눠 운영된다.

재단은 예술창작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2024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꿈다락 문화예술학교 운영단체 공모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재단은 관내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어린이는 무엇을 믿는가 나만의 아지트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나와 공간에 관한 탐구 과정을 통해 타자에 대한 이해의 관점을 넓히고 어린이의 시각에서 어린이가 원하는 공간을 제언하는 기회를 마련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교육은 총 10회로 8월부터 10월까지 주 1회, 2기수로 나눠 운영된다. 영주시 어린이 뮤지컬 캠프와 꿈다락 문화예술학교 프로그램의 참가자 모집은 1일부터 26일까지 동일한 일정으로 진행된다.

재단측은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과정 중심의 창작 활동을 통해 영주 어린이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과 건강한 인성교육 및 또래 간 화합을 도모할 수 있는 공간으로 프로그램을 운영 할 계획이다.

/김세동기자 kimsdy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