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구미상의, 구미기업발전협의회 6월 간담회 개최

김락현기자
등록일 2024-06-26 10:54 게재일 2024-06-27 6면
스크랩버튼
구미기업발전협의회 6월 간담회./구미상공회의소 제공
구미기업발전협의회 6월 간담회./구미상공회의소 제공

구미상공회의소는 지난 25일 스테이더공단 호텔에서 ‘구미기업발전협의회 6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윤재호 구미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한 구미기업발전협의회 회원, 구미시, 구미상의, 유관기관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1부는 외부전문가 초청특강, 2부는 유관기관 지원사업 소개 및 만찬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외부전문가는 문성후 박사가 초빙돼 ‘리더의 태도’라는 주제로 “존경받는 리더의 힘은 태도에서 나온다”며 ‘충직’, ‘자존’, ‘배려’등의 키워드를 가지고 개인과 팀원 나아가 기업을 성장시킬 리더의 태도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2부에서는 내년 구미에 DGSIT 공학전문대학원 설립을 앞두고 이에 관한 설명이 있었으며, 이어 기타 유관기관 지원사업 소개 후 만찬 간담회를 가졌다.

윤재호 구미상공회의소 회장은 “지역 경제를 이끌어가는 기업체의 네트워크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한편, ‘구미기업발전협의회’는 매출이나 고용인원 면에서 구미를 대표하는 선도기업 인사·총무 분야 부서장으로 구성된 협의체로 구미상의와 구미시가 함께 운영하며, 지난해 3월 14일 창립총회를 시작으로 기업애로 및 현안 논의, 회원기업 벤치마킹 방문행사, 명사 초청 특강, 유관기관과의 간담회 등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