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아름다운 해안 및 해담길(울릉도 둘레길)을 걷는 고아웃코리아 슈퍼하이킹-울릉이 21일 아름다운 울릉도 개척 마을 학포 야영장을 출발했다.
고아웃 코리아가 주최한 제2회 울릉도 하이킹은 스태프와 참가자 500명이 울릉군산악연맹(울릉산악회원, 울릉산악구조대원)의 안내를 받으며 걷기에 도전한다.
이번 하이킹은 참가자들에게 울릉도의 자연환경과 울릉도만의 다채로운 풍경을 즐기는 액티비티가 다양하게 운영된다.
이번 행사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울릉도를 인상 깊게 알리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참가자들은 21일 울릉크루즈편으로 울릉도에 도착했다.
버스를 이용해 학포야영장으로 이동한 뒤 음료, 간식 등을 지급받고 이날 오전 9시30분 학포야영장을 출발했다. 1차 행사는 총 4개 코스로 구성된다.
1코스(2km)는 만물상 전망대~학포 야영장~학포 다이버리조트~울릉해담길(6-1코스 시종점))이다. 2코스(2.7km)는 울릉해담길(6-1코스 시종점)~태하삼도사 입구~대풍감(전망대)으로 이어진다.
3코스(2.7km, 대풍감 전망대)는 울릉해담길 중간 쉼터~울릉도산채영농조합간, 4코스(2.6km)는 울릉도산채영농조합~한국해양과학기술원~현포분교(1일차 숙영))로 진행된다.
천부초등학교 현포분교에서 야영을 하면서 울릉도의 밤하늘을 즐기며 새로운 친구들과 대화를 나누는 등 새로운 환경에서 친구를 사귀고 트레킹의 피로를 푼다.
행사 2일 차도 총 4개 코스이다. 1코스(1.5km)는 현포분교~울릉도 생태탐방로), 2코스(3km)는 울릉도 생태탐방로~평리1길~평리2길~울릉천국아트센터(이장희씨의 울릉천국)까지다,
3.코스(3.7km)는 울릉천국아트센터~깃대봉~깃대봉 메밀밭, 4코스(2.3km)는 깃대봉 메밀밭~나리분지(2일 차 숙영))으로 짜였이다. 2일차에는 인기연예인 초청공연 등 다양한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