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운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릴레이 기업채용 설명회’ 개최

김락현기자
등록일 2024-06-09 00:00 게재일 2024-06-10
스크랩버튼
경운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지역 주요 대기업 및 중견기업의 채용설명회를 열었다. /경운대제공
경운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지역 주요 대기업 및 중견기업의 채용설명회를 열었다. /경운대제공

경운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최근 재학생들에게 전략적인 취업준비를 위한 기업채용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채용설명회를 교내 항공1관 대강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재학생들에게 지역 주요 대기업 및 중견기업 취업을 위한  전략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2024년 상반기 및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하는 LG디스플레이, 자화전자㈜, ㈜아바코 등 구미 지역 대기업 및 중견기업과 경운대 재학생 100여 명이 참여했다.

재학생들은 △주요 사업 및 직무 △취업 노하우 △복리후생 △채용 일정 등의 내용으로 참가 기업의 인사담당자와 직접 소통하며 다양한 기업의 정보 획득과 피드백을 직접 주고 받았다.

또 채용의 전반적인 과정뿐 아니라 현직자의 취업 경험을 통해 자신만의 목표 설정과 실질적으로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미국 애플사에 망원 카메라 모듈을 공급하는 자화전자㈜의 김성현 수석은 “취업이라는 큰 과제를 막연하게만 생각하고 여겼던 학생들에게 설명회를 제공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학생들이 실제로 기업별 전형의 준비 방법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희망하는 기업으로 입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준기 경운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재학생들의 맞춤형 진로 설계와 성공 취업을 위해 우수한 기업들과 학생들의 만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센터가 주도적으로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