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내달 2일 ‘구룡 For You’<br/>필구의 야구모자 만들기<br/>향미의 네일아트 등<br/> 이색 체험 프로그램 풍성<br/>텐트영화관은 사전신청
구룡포의 이색적인 체험프로그램인 △필구의 야구모자 만들기 △가족 액자 만들기 △무드등·키링 만들기 △동백이 페이스페인팅 △향미의 네일아트 등이 준비돼 있다. 공연 프로그램은 요일별로 △7080 포크송 △상쾌한 나들이송 △자이언트 버블쇼·유명 마술사의 공연과 더불어 마지막 날엔 피날레 장식을 위한 프리스타일 댄스 배틀 △마리오네트 공연 등이 펼쳐진다.
또 지난 4월 ‘삼삼하게 놀자.구룡 봄 운동회’ 때 전시돼 주목을 받았던 구룡포 초등학생들의 시화전 50여 점을 다시 만나볼 수 있으며, 구룡포에서 찍은 사진을 SNS에 올리면 이쁘고 멋진 사진을 즉석으로 인화해갈 수도 있다. 구룡포 주요 문화관광 시설인 피어라운지, 아라예술촌, 과메기문화관 등과 연계한 스탬프 투어 등 아가자기한 이벤트도 방문객들에게 잔잔한 재미를 선사한다.
텐트영화관은 1~7관까지 사전 신청을 통해 원하는 텐트와 시간을 예약하면 2시간 이용 가능하다. 미처 신청을 못한 사람들은 텐트가 비어있을 경우, 현장 신청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구룡포 방파제에서 오후 4∼9시까지 야시장‘마켓피어9’도 이용할 수 있다”면서 “일몰시 구룡포 가옥거리 입구에서는 컨셉별 미디어아트 영상을 상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