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오르타머티리얼즈, 구미에 790억원 투자

김락현기자
등록일 2024-05-17 13:15 게재일 2024-05-20 9면
스크랩버튼
김장호 구미시장과 윤형석 ㈜오르타머티리얼즈 대표가 투자양해각서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구미시 제공
김장호 구미시장과 윤형석 ㈜오르타머티리얼즈 대표가 투자양해각서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구미시 제공

【구미】이차전지 전문기업 ㈜오르타머티리얼즈가 이차전지 소재 제조 및 리사이클링을 위해 구미산단에 790억원을 투자한다.

구미시는 17일 시청에서 ㈜오르타머티리얼즈 윤형석 대표, 김장호 구미시장, 안주찬 시의회 의장, 경제 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오르타머티리얼즈와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오르타머티리얼즈는 2023년 ㈜오르타에서 ‘이차전지 전문 리사이클링 토탈 솔루션’ 제공을 위해 분사한 기업으로, 전기차 보급 확대로 급부상한 이차전지 리사이클링 사업에도 본격 진출해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오르타머티리얼즈는 이차전지 소재 제조 및 리사이클링을 위해 구미산단 내에 신규 공장을 건립한다.

1차로 올해 말까지 100억원 투자를 완료하고, 신규 투자부지를 확보해 2027년까지 61명 신규고용, 690억원을 추가 투자한다.

구미시는 이번 투자가 이차전지 혁신생태계 조성에 중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가 곧 구미경제의 발전이다. ㈜오르타머티리얼즈가 이차전지 재자원화 시장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한편, 김장호 구미시장은 투자협약 체결에 앞서 신규 공장 건립 과정에 지역업체 제품을 많이 사용해달라는 뜻을 담아 지역건설업체 현황 책자를 전달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