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권기창 시장 저출생 극복 위해 현장 간담회 가져

피현진기자
등록일 2024-05-17 10:32 게재일 2024-05-20
스크랩버튼
권기창 시장(사진 가운데)이 지난 14일 미혼남녀 프로그램 참가자들과 ‘미혼남녀 in 카페’ 현장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안동시 제공
권기창 시장(사진 가운데)이 지난 14일 미혼남녀 프로그램 참가자들과 ‘미혼남녀 in 카페’ 현장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안동시 제공

권기창 안동시장이 지난 14일 저출생 극복을 위한 미혼남녀 프로그램 참가자들과 ‘미혼남녀 in 카페’ 현장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권 시장은 참석자들을 통해 만남과 결혼, 주거지원 등 청년 지원정책에 대한 청년들의 생각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었다. 특히 이날 논의된 내용은 미혼남녀 만남 프로그램에 대한 의견이 주를 이뤘다.

이에 권 시장은 “만남의 기회를 원하는 사람에게는 모두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 안동시도 미혼남녀가 자연스러운 만남의 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동시는 저출생 극복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19년부터 미혼남녀 만남 프로그램을 개최해 왔다. 올해 1차 만남 프로그램에는 30명 모집에 110여 명의 인원이 신청하며 어느 때보다 뜨거운 열기를 보였으며, 진행 결과 약 40%의 매칭율을 나타내기도 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임산부와 함께한 ‘안동맘 in 카페’를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의 시민을 만나고 있다. 앞으로도 많은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 안동시 인구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피현진기자 ph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