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안동시 ‘2024년 민원인의 날 행사’ 개최

피현진기자
등록일 2024-05-10 09:24 게재일 2024-05-13
스크랩버튼
권기창 시장이 지난 9일 ‘2024년 민원인의 날’행사에서 종합민원실을 찾은 시민들과 민원제도 및 서비스 개선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안동시 제공
권기창 시장이 지난 9일 ‘2024년 민원인의 날’행사에서 종합민원실을 찾은 시민들과 민원제도 및 서비스 개선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안동시 제공

안동시가 9일 시청 종합민원실에서 ‘2024년 민원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신속하고 적극적인 민원 업무 처리로 신뢰의 장을 만들고 민원인 중심의 서비스 제공으로 민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것으로 권기창 시장이 시청 종합민원실을 방문한 민원인들과 불편 사항과 고충 민원 해결을 위한 간담회 자리를 마련해 민원제도 및 서비스 개선 방안에 대한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민원인의 날 이벤트로 진행된 행운의 룰렛 게임으로 안동의 사계절 축제, 학업장려지원금, 고향사랑기부제, 중앙신시장 직거래 장터 등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시책을 쉽고 재미있게 홍보해, 이벤트에 참여한 민원인의 만족도와 시정에 대한 관심도를 높였다.

이 자리에서 한 민원인은 “재미있는 이벤트를 통해 안동시가 추진하는 많은 사업과 시책을 알게 됐고, 앞으로 안동시에서 개최하는 행사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동시청 민원실은 편리한 환경 등을 갖춰 행정안전부에서 지정하는 국민행복민원실에 2회 연속 선정됐다. 특히 지난해 연말에는 북쉼터 개설 후 다양한 책을 구비해 민원인이 지식과 교양을 습득할 수 있고, 휴식의 공간으로 활용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도 도서를 구입, 북쉼터를 더욱 풍성한 공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김정미 민원새마을과장은 “안동시 종합민원실은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공간으로 편안하게 이용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모든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양질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인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피현진기자 ph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