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대구백화점이 대구·경북 어린이들의 예능자질 향상과 건전한 취미 및 정서 생활을 가꿔주기 위해 마련한 ‘제46회 대백어린이미술공모전’ 입상작품전과 부대행사가 오는 5일까지 대백프라자갤러리 전관에서 열린다.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의 영광을 안은 이서연(대구 계성초 4학년·사진) 양을 비롯해 입상자 536명의 작품들이 선보이는 ‘공모전 입상작 작품전’과 부대행사로 ‘역대 대상 수상작 작품전’, ‘역대 미술대회 포스터전’을 통해 지역 최대 규모인 대백어린이 미술공모전의 재미를 만끽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올해로 46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지난 3월 13일부터 4월 12일까지 대구백화점 앱을 통해 모바일로 신청을 받아 학교와 가정에서 그림을 그려 제출하는 공모전 형식으로 진행됐다.
4월 14일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금상 7명, 은상 14명, 동상 14명, 특선 500명, 입선 800명 등 총 1300여 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서연 양은 ‘고래와 함께 떠나는 환경여행’ 그림을 통해 멸종위기 동물 고래와 함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힐링하는 모습을 나타냈으며, 하나뿐인 지구를 지키는 것이 우리 모두의 책임이고 의무라는 메시지를 표현했다. 대상에게는 대구시교육감상과 부상으로 대백상품권 100만 원이 주어졌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