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국립금오공대, ‘2024 취업한마당’개최

김락현 기자
등록일 2024-04-30 17:07 게재일 2024-04-30
스크랩버튼
2024년 국립금오공과대학교 취업한마당(Job Fiesta) 모습./국립금오공대 제공
2024년 국립금오공과대학교 취업한마당(Job Fiesta) 모습./국립금오공대 제공

국립금오공과대학교가 4월 30일 캠퍼스 일대에서 ‘2024년 취업한마당(Job Fiesta)’을 개최했다.

국립금오공대 LINC3.0사업단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공공기관 11개, 기업체 23개, 홍보 및 부대행사 10개 등 총 44개 부스가 마련돼 학생들의 취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채용 상담 부스에는 각 기업 및 기관별 인사 담당자가 직접 참석해 채용일정 및 입사지원 자격 등의 기업 정보 등을 제공해, 취업준비생들이 갖고 있는 채용 관련 궁금증을 해소했다.

국립금오공대는 채용 상담 부스뿐 아니라 대학 취업지원센터 및 현장실습지원센터 등 취업 유관 부서와 함께 홍보관을 마련해 취업 관련 청년정책, 국민취업지원제도, 현장실습 등을 안내했다.

또 부대행사로 이미지 메이킹과 입사지원서 및 면접, 보이스 컨설팅을 진행해 취업준비생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안동준 국립금오공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취업한마당이 우리 학생들과 지역청년들이 취업에 대한 의지를 고취하고, 실질적인 취업정보와 양질의 일자리를 찾는 창구가 되기를 바란다”며 “국립금오공대는 기업 및 기관과의 협업과 대학 내 다양한 사업단과의 연계를 통해 지역 청년들의 취업 및 고용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금오공대는 지난 2022년 고용노동부에서 시행하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운영대학으로 선정돼 지역 청년층까지 취업 지원 서비스 대상을 확대하고 일자리 발굴부터 매칭, 전문상담을 진행하는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미/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