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안동시평생학습관 특화사업, 전국 자치단체 벤치마킹 이어져

피현진기자
등록일 2024-04-24 10:05 게재일 2024-04-25 12면
스크랩버튼
제천시 관계자들이 지난 23일 안동시평생학습관 시설 및 특화사업 벤치마킹을 위해 안동시를 방문했다. /안동시 제공
제천시 관계자들이 지난 23일 안동시평생학습관 시설 및 특화사업 벤치마킹을 위해 안동시를 방문했다. /안동시 제공

제천시 관계자 50여 명이 안동시의 평생학습 정책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23일 안동시평생학습관을 찾았다.

안동시는 이날 운영중인 교육시설과 평생학습 시설현황을 비롯 다양한 평생학습 사업 등을 분야별로 소개했다.

특히, 평생학습 저변확대와 학습문화 진흥을 위해 안동시에서 추진 중인 평생학습도시 사업과 장애인 평생학습권 보장 및 장애 친화적 평생학습 체계를 구축하고자 추진하는 장애인평생학습도시 사업, 글로벌 학습도시로 도약해 전개 중인 활발한 사업에 대해 중점 설명했다.

또한, 주민의 다양한 학습욕구 충족을 위해 안동시 평생학습관에서 운영하는 70여 개의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해당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강의실 및 시설을 직접 안내하며 견학을 도왔다.

제천시 평생학습 관계자는 “차별과 경계가 없는 평생학습도시 실현을 위해 추진 중인 안동시의 평생교육 정책이 인상 깊었다. 앞으로 안동시와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갔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금혜 안동시 평생교육과장은 많은 평생학습도시 중 안동시를 방문해 준 제천시 관계자들께 감사를 표하고 "안동시의 평생학습 사례가 제천시 평생교육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인사했다.

/피현진기자 ph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