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가족센터가 지난 20일 구미시 가족행복플라자 야외무대에서 개최한 온가족 놀이축제가 성황리에 마쳤다.
온가족 놀이축제는 모든 가족이 다양한 체험과 놀이, 공연을 관람하면서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건강한 가족 여가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구미시민 600여 명이 참여한 이날 행사는 체험영역, 놀이영역, 공연영역으로 나눠 진행됐다.
체험 영역에서는 가족사랑 카네이션 꽃다발 만들기와 밀랍초 만들기, 다양한 문화체험, 코딩선생님과 함께하는 3D펜 체험 등이 진행됐으며, 놀이 영역에서는 에어바운스와 부모님과 함께하는 투호, 딱지놀이 등 전통놀이로 재미를 더했다.
공연 영역에서는 구미대 천무응원단의 멋진 공연관람과 송미해밴드와 가족이 함께 노래를 부르는 시간을 가졌다. 이밖에도 마술&버블쇼와 가족 레크레이션이 진행돼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시민들이 참여하는 축제의 일환으로 ‘아·나·바·다’나눔 활동에 공동육아품앗이 활동을 하는 자녀들이 어린이셀러로 활동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축제에 참여한 한 시민은 “봄비가 내려 조금 걱정했지만 가족행복플라자 안에 휴식공간과 체험공간이 만들어져 있어 아이들과 편안하게 즐길 수 있었고 공연도 너무 재미있었다”며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이런 축제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도근희 센터장은 “온 가족 놀이축제가 시민들에게 모든 가족들이 부담없이 즐겁게 참여하는 축제로 자리매김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건전하고 소박하지만 가족 모두의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좋은 여가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미시가족센터는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가족사랑의 날, 가족친화적인 프로그램 등 통합적인 가족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특별히 아버지들의 양육참여 확대를 위한 육아일기를 쓰는 아빠 육아맨, 환경에 대한 공동체 인식개선 프로그램인 지구에게 다정한 가족 챌린지 등을 연중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가족센터(054-443-0541)로 문의하면 된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