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금오공대 강소특구육성사업단, 예비(초기) 창업자 모집

김락현 기자
등록일 2024-04-01 15:24 게재일 2024-04-01
스크랩버튼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 참여자 모집 포스터./금오공대 제공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 참여자 모집 포스터./금오공대 제공

국립금오공과대학교 강소특구육성사업단이 창업교육 및 멘토링부터 시제품 제작비 최대 1천200만원 등을 지원하는 ‘2024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우수한 사업아이템을 보유한 예비 및 초기창업자를 발굴해 다양한 기술창업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사업화와 성공적인 창업을 이루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에 선정되면 아이디어 구체화, 사업계획서 작성 등 창업 필수 교육을 비롯해 시제품 제작 및 마케팅 전략, 지식재산권 확보 등의 사업화 교육, 1대 1 전문가 멘토링 등을 지원받게 된다.

지난 3년간 85개 팀이 참여해 38개 팀이 창업했으며, 예비 및 초기 창업자 42개 팀(기업)이 시제품 제작을 지원받아 사업화를 진행하고 있다.

사업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금오공대 홈페이지(https://www.kumoh.ac.kr) 또는 경북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 홈페이지(https://www.kumoh.ac.kr/innotown)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권오형 강소특구육성사업단장은 “지역의 미래 산업을 이끌 혁신적인 아이템을 가진 창업자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지원하기를 바라다"며 "새로운 산업 리더 양성에 기여하고, 지역 내 창업 생태계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는 기술핵심기관인 국립금오공대를 중심으로 소규모·고밀도로 연구, 주거, 산업, 문화를 집적한 공간으로, 지난 2020년 국립금오공대와 금오테크노밸리, 국가산단 4단지 일부, 구미하이테크밸리 일부 지역이 강소연구개발특구로 지정된 바 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