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안동시 ‘안동장터’, ‘사이소’ 통합플랫폼 구축

피현진 기자
등록일 2024-02-21 10:24 게재일 2024-02-21
스크랩버튼
사이버 안동장터, 통합 리뉴얼 오픈 이벤트 실시

안동시의 대표 농·특산물 쇼핑몰인 ‘안동장터’와 경북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가 지난 20일 통합플랫폼을 구축하고, 21일부터 오픈 이벤트를 벌인다.

이번 오픈 이벤트는 △선착순 1천 명까지 3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5천 원 할인 쿠폰 지급 △신규 회원 1인 5천 원 할인 쿠폰 지급 △택배비 지원(건당 1천 원)으로 고객들이 안동의 명품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이벤트는 3월 10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사이버 안동장터’는 안동에서 생산되는 133여 종의 농·특산물을 생산가격으로 직거래하는 온라인 쇼핑몰이다. 통합플랫폼 구축으로 기존 업체의 경우 하나의 관리자 사이트에서 안동장터와 사이소의 판매 상품을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소비자의 경우 하나의 대표 아이디로 두 곳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돼 관리자와 소비자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안동시는 통합으로 인한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지난 1월 30일 안동장터 위탁 업체인 ㈜웨보노믹스에 의뢰해 입점 업체 대표 30여 명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다.

또한 안동장터 홈페이지 개편 안내 교육과 함께 안동장터 홈페이지 팝업 공지 안내를 통해 사전 안내를 진행해 통합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했다.

송인광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통합 오픈으로 인해 대형 쇼핑몰 제휴 확대 등으로 지역 농·특산물의 판로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피현진 기자 ph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