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운대 치위생학과, 치과위생사 국가시험 2년 연속 전원 합격

김락현 기자
등록일 2024-01-05 13:30 게재일 2024-01-05
스크랩버튼
경운대학교 치위생학과 졸업예정자 56명 전원이 ‘제51회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에 합격했다./경운대 제공
경운대학교 치위생학과 졸업예정자 56명 전원이 ‘제51회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에 합격했다./경운대 제공

경운대학교 치위생학과 졸업예정자 56명 전원이 ‘제51회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에 합격하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졸업예정자 전원합격이라는 쾌거를 거뒀다.

지난해 12월 치러진 이번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의 전국 평균 합격률은 88%로 경운대 치위생학과는 졸업예정자 100% 합격이라는 우수 성과를 냈다.

이번 전원 합격과 함께 경운대 치위생학과는 지난 2019년 ‘제47회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전국 수석 배출과 2021년에는 보건복지부 구강정책과 7급 공무원을 배출하는 등 전문역량을 갖춘 치과위생사를 양성하고 있다.

경운대 치위생학과장 김은희 교수는 “희망을 품고 최선을 다해 2년 연속 전원 합격이란 결과를 낸 제자들이 대견하다”며 “또 국가시험 특강과 스터디에 적극적으로 지도해주신 학과 교수님들 노고에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경운대 치위생학과는 우수한 실습실 환경 구축으로 치과 임상현장에서 필요한 다양한 실습과정을 교내에서 수행할 수 있도록 최신 기자재 등을 지원하고 있고, 경북대 치과대학병원, 지역 보건소 구강보건실 등 30여개의 임상실습기관을 확보해 임상실습을 수행하고 있다.

또 치과위생사 면허증 취득을 위한 교내 교수 자체 특강 프로그램 운영 및 재학생 1인 다자격 제도 운영에 따른 치과보험청구사, 치과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 치과감염관리사, 치과디지털시스템과정, BLS Provider(심폐소생술 자격), 덴탈케어매니저, 치과병원코디네이터 획득으로 치과위생사의 전문역량을 갖출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